개인정보처리방침
칸테크(이하 ‘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작성, 이를 아래와 같이 명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당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칸테크 사이트(www.khantech.co.kr)를 통해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 - 고객 문의사항과 견적의뢰 게시물 작성
- - 수집 및 입력항목 :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접속IP
- - 수집방법 : 회사 홈페이지 게시물 작성시 입력하거나 자동 수집, 설문조사, 고객 상담 전화, Email 를 통한 수집
* 게시물 등록 시 수집하는 이름은 실명 입력을 원칙으로 합니다. 닉네임 혹은 가명, 필명 등으로 입력 시 고객님의 문의사항과 견적의뢰에 대한 답변 및 처리가 늦어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가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 문의사항 및 견적의뢰 접수 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를 확보함으로써 신속한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본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은
고객문의사항 및 견적의뢰 접수 시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동의 및 승낙을 법적 근거로 합니다.
-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 등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수집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온/오프라인 고객 문의사항은 등록 후 1년간 보관 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②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④ 서비스 이용 관련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⑥ 거래내역 관련 정보
- -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 - 보존 기간 : 5년
-
⑦ 고객 확인 의무를 위한 기록
- - 보존 근거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 보관 기간: 5년
-
6.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 파기방법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귀하가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한 권리 행사의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 및 이에 준하는 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서면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수정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8.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본 웹사이트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별도의 쿠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본 웹사이트는 별도의 개인정보를 취득하지 않습니다.
-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관리적 조치 : 관리계획 수립 및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 기술적 조치 : 접근권한 및 접근통제 관리 등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안심하고 당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사고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됩니다.